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임상병리학과는 12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산업체와 연계한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산업체 연계 면접 특강은 면접 스피치 교육과 실전 모의면접으로 구성됐다. 스피치 교육시간에는 그린힐이미지컨설팅 조민지 대표가 취업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어필하고 상대방의 관심을 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모의면접 시간에는 현장 전문가 아주대학교 의료원 임문채 팀장, 씨젠의료재단 최병호 팀장, 동수원병원 박동엽 팀장의 코칭과 피드백이 있었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박현우 학생은“자신의 희망진로에 대한 정보와 취업활동에 필요한 면접방법 및 현장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임상병리학과장 박훈희 교수는“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정확히 표현하고 면접관이 원하는 대답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재학생들의 반복교육을 통해 면접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이 취업에 유리한 경쟁력을 갖출 뿐만 아니라 교육과 산업계 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상병리학과는 학생들의 국가 면허 취득과 함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