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 보건소내에 위치한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장(이하 고당센터) 변성원 안산대학교 교수는 30일부터 경기우리대안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고혈압, 당뇨병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산시 고당센터와 경기우리대안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청소년 고당교실’은 안산시 고당센터장 변성원 안산대 교수가 진행을 맡아. 5월 30일부터 5회차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심장에 대한 이해와 혈압과의 관계 ▲고혈압은 무엇인지 ▲신체에 대한 이해와 혈압 측정해보기 등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교육과 ▲향기 목걸이 만들기 ▲반려견과의 놀이 등 아로마테라피와 동물매개치유 체험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변성원 센터장은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는 21년부터 안산대학교에서 위탁받아 안산시민들의 고혈압 당뇨병의 효과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한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고당교실’은 청소년들이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반려동물과 접촉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안산시 고당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만성질환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