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식품영양조리학부(학부장 윤수선)는 지난 11월 2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한국 식생활교육학회 주최 ‘2022 식생활교육 매체경진대회’에서 은상, 바른식생활상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누구나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식생활교육 매체 개발’을 주제로 진행됐다.
‘균형있는 밥상, 영양 넌 한상이야’를 주제로 식품영양조리학부 2학년 박래언, 이원희, 1학년 임지민, 김도현 팀이 교구를 제작해 은상을, ‘잔반을 줄여 건강과 지구를 지켜요’ 라는 주제로 식품영양학과 3학년 엄설희, 장해솔, 황혜연 팀과 ‘지구를 살리는 ESG소비’라는 주제로 나혜수 학생이 각각 바른식생활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8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예산지원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전공영역에 기반한 양질의 교구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줬다.
이번 경진대회 지도를 맡은 안산대 식품영양학과 양윤경 교수는 “참여학생 전원 수상이라는 성과를 통해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미래사회 먹거리를 기획하고 이끄는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조리의 융합으로 K-food의 맛있는 건강함을 창조하는 식품영양인 양성’을 목표로 식품영양관리와 음식서비스관리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정시모집은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