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융합디자인학부, 산업체 전문가 초청 실무특강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01 18:05 조회수 174

169_221130_ 안산대학교 전공심화과정, 산업체 전문가 초청 실무특강 실시 사진1.jpg
안산대학교 융합디자인학부, 산업체 전문가 초청 실무특강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융합디자인학부(건축디자인전공)는 지난 242022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융합디자인학부 건축디자인전공 재학생 대상 ‘Matterport 활용 3D 가상공간 구축 실무산업체 전문가 실무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건축, 토목 등 건설산업분야에서 활용이 증가한 BIM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3D 스캐닝 기술교육을 위하여 360도 카메라인 Matterport pro2 카메라 사용법을 교육했으며, 대학 내 캠퍼스 전경 및 강의동, 행정동 등 각 건물의 내외부를 촬영하고 가상(VR)공간화하는 실습교육을 통해 기존 건축물의 360도 촬영 및 가상공간 기법을 학습했다. 또한 촬영한 데이터의 클라우드 업로드 및 후처리 과정 등 matterport capture 시스템의 이해와 활용법 등의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설계 및 시공계획 단계의 가상화 기술뿐만 아니라, 이미 완공되어 사용하고 있는 기존 건축물의 3차원 가상공간화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이 확산되고 있는 건축산업 동향에 맞추어 실시한 이번 특강이 향후 취업경쟁력 및 실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양용기 학과장(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우리 건축디자인과는 4학년 과정인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산업현장의 최신 실무를 고려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이나 취업전략 소개 등의 기회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특강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규 및 비교과 건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BIM 전문인력양성과 지역산업체와의 기술 및 인재 교류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는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1년 과정) 운영을 통해 국내 최고의 BIM기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Revit, ArchiCAD, Rhino, Sketch-up, TEKLA, MIDAS-GEN, AutoCAD, Unity, Twin Motion 프로그램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축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최신 설계기술과 이론을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