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 대상 학습기업 견학 및 일학습병행 홍보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16 16:18 조회수 282

85_220816_안산대학교,  일학습병행 홍보 사진 (2).jpg
안산대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 대상 학습기업 견학 및 일학습병행 홍보 설명회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1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대상으로 서울드래곤시티(학습기업) 견학 및 일학습병행 설명회 행사를 진행했으며, 글로벌호텔관광학과 이윤옥 교수, 허선영 교수, AU일학습공동훈련센터 김세리 센터장,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도제교육부 소속 서울매그넷고등학교, 서울신정고등학교, 서일문화예술고등학교, 서울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였고, 안산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과 전문대 재학생단계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학습기업 현장 견학을 진행하여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글로벌호텔관광학과 이윤옥 교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연결된 경력 경로 모델로 안산대학교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에 대하여 설명하며, 안산대학교 일학습병행 훈련 과정을 통하여 학습기업 수요에 맞춘 호텔식음료서비스_L3, 식음료서비스_L3를 기반으로 한 숙련 기술 인력으로 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현재 호텔관광학과는 서울드래곤시티 외에 파라다이스시티, 노보텔 엠버서더 서울 동대문 & 레지던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 중이며, 향후 국내 유수의 특급호텔들을 추가하여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직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및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안산대학교는 2021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참여 대학으로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호텔관광학과의 신입생을 모집했다. 이외에도 전문대 재학생단계의 경영학과, 뷰티아트과, 호텔관광학과가 참여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이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제도로 현장외훈련(OFF-JT)과 현장훈련(OJT)의 병행을 통해 능력중심 기반 맞춤형 실용 기술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국가사업이다. 참여학생은 기업과 대학을 오가며 현장실무능력과 학위(전문학사)를 취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