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주식회사 캥스터즈와의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16 13:50 조회수 207


84_220816_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사진.jpg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 주식회사 캥스터즈와의 업무협약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에이블자립학과는 지난 7월 캥스터즈 주식회사와 가족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에이블자립학과 학과장 신부식 교수김병철 교수캥스터즈 주식회사 김강 대표와 사업부 관계자 2명이 참석했다.

 

캥스터즈는 안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국내 휠체어 사용자 및 잠재적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센서가 부착된 휠체어 러닝머신 휠리엑스를 개발하는 에이블테크(Able-tech) 청년 벤처기업이다.

 

김강 대표(캥스터즈 주식회사)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가진 안산대학교 청년들이 커리어를 구체화하기 전에 IT 스타트업에서의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꿈을 구체화하고 실현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하며이번 가족 회사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인턴쉽과 고용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함께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신부식 학과장(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은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보조과학기술 선두 기업인 캥스터즈와의 가족회사 협약을 맺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블자립학과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사회진출에 도움을 줄 기회가 확대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지속해서 체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에이블자립학과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모집 과정은 정규 학위과정인 에이블자립학과와 비학위과정인 평생교육원 에이블자립과정이 있다대상은 발달장애인으로고등학교 졸업 또는 법에 의해 그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신입생 전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에이블자립학과 031-363-4494

           평생교육원 에이블자립과정 031-363-4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