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브랜딩(BX)디자인 특강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지난 7월 7일부터 8일 2일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운영되는 직무역량 강화 특강 프로그램으로 '브랜딩(BX) 디자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실무에서 사용되는 ‘브랜딩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소울그램의 대표와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겸임교수를 겸임하고 있는 김도형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단순히 브랜드 로고, 심벌과 같은 시각적으로 전달되는 그래픽 디자인뿐만 아니라 브랜딩이 의미하는 현실적인 가치란 무엇인지, 디자이너란 심미적 추구를 넘어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임을 일깨웠으며, 이를 통해 시각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직무능력과 기초능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했다.
이번 특강은 교수와 학생이 상호 소통하며 개개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설정한 주제를 토대로 브랜딩 디자인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즐겁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일 학과장은 “1학기를 종강한 시점에서 곧바로 특강에 참여해야 하는 시기적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디자인 발상의 전환점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학과의 모든 학년이 참여한 특강인 만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 형식의 특강을 경험으로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의 재학생들이 새로운 디자인적 사고에 접근하는 뜻깊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는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창의력과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Adobe Illustrator, Photoshop과 같은 기초적 그래픽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요구되는 Indesign, After Effects, Premiere Pro 등 전 교육과정에 걸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3D 그래픽스와 VR 콘텐츠 디자인을 통한 3차원 가상 공간에 요구되는 다양한 미디어디자인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학사학위 취득과정인 4학년 전공 심화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미래지향적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