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30 14:19 조회수 253

  

64_220630_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사진 (1).jpg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해부학 특강’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간호학과는 지난 622일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부학 특강을 실시했다.

 

본 과정은 전공기초 교과목인 해부학을 이수한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론 특강VR(3D Organon VR) & 3D(Anatomage Table-Alpha) 해부학 실습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VR 해부학 실습은 2021년 구입한 3D Organon VR을 활용하여 인체의 장기와 근육, 혈관, 뼈 등을 그룹별로 학습하고, 교재를 통해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3차원으로 확인하며 인체의 구조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VR & 3D 해부학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부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간호학과 홍정아 학과장은 전공 교과목을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사람의 건강과 질병을 이해하는 데 기본이 될 수 있는 해부학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증진을 도모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해부학 특강이 이론강의와 더불어 VR, 3D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향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지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