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국제공동 온라인 건축전시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01 16:30 조회수 357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국제공동 온라인 건축전시회 개최

 

111_211201_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국제공동 온라인 건축전시회 개최_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건축디자인과는 BIM 건축설계 국제화 프로그램으로 말레이시아과학대학교(USM)·말레이시아 폴리테크닉포트딕슨대학교(PPD)·인도네시아 판차실라대학교(UP)· 라오스 라오스국립대학교(NOL) 5개 대학과 협력하여 각 대학의 건축과 학생들이 설계한 79개의 건축 설계작품을 온라인 가상공간에 전시하는 국제공동 건축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안산대 건축디자인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특화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3차원 건축설계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2016년부터 말레이시아 폴리테크닉포트딕슨 대학과의 건축 교류를 지속해왔으며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의 인접 국가로 교류를 확산하고 있는 중 코로나19로 인한 인적교류 제한의 대안으로 온라인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안산대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참여한 대학별로 자국에 당면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건축작품으로 제시하여 더불어 사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공유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건축디자인과 학과장 양용기 교수는 이번 전시회가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전시회의 한계도 있으나, 참여 학생들이 우수한 작품을 전시해 주었고 온라인 형식 특성상 다수의 사람이 작품을 관람하는 기회가 되어 코로나 시대에 국제교류의 좋은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교류 협력을 통해 안산대 건축디자인과의 우수한 BIM 교육과정을 전수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공동 건축전시회는 https://vrex.ansan.ac.kr/inex에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