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사진갤러리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 제30회 학술제(온라인) 개최

 관리자 2021.10.21 16:45 136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30회 학술제(온라인개최

 

077_211021_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 제30회 학술제(온라인) 개최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방사선학과는 지난 102(장소: 안산대학교 U-FIRST) 30회 실시간 온라인 학술제를 진행했다.

 

매년 개최하는 방사선학과 학술제는 올해로 30회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재학생들과 학과 교수들이 방사선학 분야에 관한 연구 활동을 통해 학술정보 및 연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150여 명의 학과 동문과 200여 명의 재학생이 온라인 공간의 모임을 통하여 화합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1부에서는 산업체 인사의 인문학 및 취업 특강을 진행하였다.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세부적 내용을 산업체 인사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퀴즈 진행으로 재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냈다.

 

2부에서는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6편의 연구 논문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감염병의 대유행이라는 어려운 환경 가운데에서도 관련 분야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지도와 더불어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연구 참여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며 학술적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었고,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방사선 의학 분야 종사자로서 커다란 자신감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3부에서는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방사선사협회 장학금, MS 메디캠프 장학금, 방사선학과 동문회 장학금, 사제동행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 전달식 및 우수 학술논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이날 최우수 학술상에는 구중회 학생팀이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외에도 우수 학술상과 장려상이 각각 시상되었다. 또한 방사선학과와 동문회 발전에 공로가 큰 차종호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장 및 고려원, 이주아 졸업 동문과 ()DK 메디컬시스템즈 이준혁 대표이사에게 감사패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방사선학과 최재호 학과장은 이날 학술제를 마무리하며30회의 역사를 기념하는 학술제가 작년부터 온라인이라는 제한된 환경 내에서 개최할 수밖에 없어 우리 학과의 모든 성과를 직접 보여드릴 수 없음이 못내 아쉽지만, 학술제의 참여 열기는 무척 뜨거웠다. 학술 연구 성과를 위해 노력한 재학생들과 지도 교수님들, 행사 준비에 앞장서서 봉사한 학생회 임원들, 항상 우리 대학 방사선학과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동문회 및 외부단체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참여하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방사선학과가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가며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것 같다.”라며 학술제 개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