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온라인 창의학술제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1 17:39 조회수 380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온라인 창의학술제 실시

071_211001_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온라인 창의학술제 실시사진_최종.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간호학과는 928일 제43회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창의학술제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했다.

 

학술제는 3개의 session으로 진행되었다. session은 간호학과 학생회가 현 세대의 이해를 위해간호대학생의 양성평등 의식에 관한 조사를 설문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조사 결과 성별에 따른 양성평등 인식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에 대해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이 필요하다는 제언을 했다.

 

두 번째 session은 창의학술제 수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3학년 최경희 학생은 뇌경색 대상자의 사례연구보고서를 발표하며 근거기반 간호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4학년 서종원 학생은 간호대학생의 임상실습 스트레스와 자아 탄력성이 임상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임상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자아탄력성 향상을 위한 중재 개발이 필요하다는 제언을 했다.

 

마지막 session은 양성평등 주제에 맞추어 전문가 초청강연으로 구성되었다. 박상수 대한남자간호사회부회장은 양성평등의 기본 요소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역량 개발의 구체적 방안을 제시했다.

 

학술제에 참여한 1,2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미리 실습과 간호 연구 과정을 경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문가 특강을 통해 역량개발과 소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하영옥 학과장은“43회 간호학과 학술제를 대면으로 직접 하지 못한 아쉬움을 전하며 간호학과 학생회 주관의 학술제를 통해 학술적 역량이 향상되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