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사진갤러리

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식품영양학과,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나트륨·당류 줄이기 예비실무자과정 교육 수료


069_210930_안산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식품영양학과,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나트륨·당류 줄이기 예비실무자과정 교육 수료 사진01.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식품영양조리학부(식품영양학과, 호텔조리학과) 2,3학년 재학생 총 66명은 지난 916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통하여 나트륨·당류 줄이기 예비 실무자 과정 교육을 수료하였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민들이 일상적으로 먹고 마시는 식품 및 축산물 등에 대한 안전관리 인증을 수행하는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이번 나트륨·당류 줄이기 예비 실무자 과정 교육을 통해 식품영양조리학부 (식품영양학과, 호텔조리학과) 2,3학년 재학생들은 나트륨·저감 관련 정책 및 관련 직무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저감 조리의 팁과 염도 분석 방법 등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품영양학과 2학년 한하나 학생은 건강한 식생활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은 머리로는 알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는데, 각 파트 별로 교수님의 강의를 듣다 보니 사소한 습관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관련된 직종 HACCP(해썹)에 관해서 몰랐던 사실을 잘 알게 되어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윤수선 학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에서 국민 행복 식탁을 지켜나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식품 안전을 선도하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교육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지킬 수 있는 기회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