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대학교, 화성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장(경정 손현서), 용인동부경찰서 경무과장(경정 석준수) 초청 재학생 대상 경찰직무집행법강연 개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지난 518일에 화성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장(경정 손현서)과 용인동부경찰서 경무과장(경정 석준수)을 초청하여 안산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경찰직무집행법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손현서 경정은 특별강연에서 경찰의 직무인 위험방지와 범죄수사, 경찰관직무집행법의 법적성격, 경찰행정법의 일반원칙 등을 폭넓게 설명했다. 특히, 손현서 경정은 경찰관의 직무집행법과 형사소송법을 예로 들면서, 경찰의 직무를 일반 시민 생활에 밀접하고 다양한 일들에 적용할 때 법률우위의 원칙과 법률유보의 원칙을 적정하게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당일 함께 초청된 용인동부경찰서 석준수 경무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서 경찰관의 직무와 경찰 관련 미래 산업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부연 설명했다.
 
이번 특별강연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안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진행은 안산대학교 고종하 교수의 사회로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의 축사, 손현서 경정과 석준수 경정의 특별강연, 그리고 재학생 격려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의 기획을 맡은 안산대학교 고종하 교수는 경찰직무집행법 강의를 현직 경찰관으로부터 현장감 있는 분위기 속에 흥미롭게 청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종하 교수는 경찰청 2021127일 자 경찰청 브리핑자료를 소개하면서, 2021년도 경찰공무원 5,889명 채용 정보를 재학생들에게 전했다. 당일 참석한 한동현 학생은 평소 경찰관이 꿈이라고 밝히면서, 특별강의에 대한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고종하 교수는 경찰 및 소방 관련 분야와 IT융합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안산대학교 경찰정보학과에 대해 소개했다. 안산대학교 경찰정보학과는 경찰 및 소방 관련 분야 취업을 중심으로 사이버 분야, 법무, 부동산, 손해사정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이 편성되어 있다. 특히, 학과에 개설된 경찰 전공 관련 45학점을 모두 이수하면 경찰공무원(경찰행정 등) 특별채용에 지원할 자격이 된다.

 

 

 

029_210531_안산대학교, 화성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장(경정 손현서), 용인동부경찰서 경무과장(경정 석준수) 초청 재학생 대상 ‘경찰직무집행법’ 강연 개최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