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 모의면접 및 방사선사협회장 기자재 기증식 실시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방사선학과는 지난 5월 13일 안산대학교 자유관 424호에서 방사선학과 모의면접 및 기자재 기증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방사선학과에서 진행된 모의면접은 혁신지원사업에서 취업지원의 일환으로 졸업과 취업을 앞둔 3 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이력서 , 자기소개서 검토 , 면접 준비 및 요령을 직접적인 체험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의 면접은 지난 5월 6일에 이어 5월 13일 양일 동안 2회에 걸쳐 시행되었으며, 학과 전임교수를 포함하여 외부인사로 차종호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장, 차상영 인천시 방사선사협회장이 참석하여 실제 채용면접 상황에 준하는 질문과 응대요령을 확인하고 학생 개인별 맞춤형 안내를 통하여 학습 효과를 배가시켰다. 또한 외부인사로 참여한 차종호, 차상영 면접관은 2회에 걸친 모의면접을 통하여 해당 회차별 최우수 면접자를 각각 선정하여 일금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날 모의면접의 시작에 앞서 차종호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장으로부터 학과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환경의 개선을 위한 기자재 제공의 의미로 250 만원 상당의 최신형 노트북을 기증받아 간단한 기념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
방사선학과 최재호 학과장은 “모의면접을 통하여 학생들이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학습이 앞으로 학과의 취업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면접관으로 참석하여 수고와 더불어 장학금과 고가의 기자재를 기증해 주신 차종호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장, 차상영 인천시 방사선사협회장의 관심과 학생들에 대한 애정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학교에서도 임상 의료 환경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차종호 경기도 방사선사협회장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준비에 제가 가진 경험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수고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산대학교 방사선학과가 경기도 내 최고의 방사선학과로서 그 위상을 다할 수 있도록 제가 도움이 될 부분이 어디인지 항상 고민하겠다.”고 행사의 참석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