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다문화멘토링 한국문화체험활동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0 09:25 조회수 249

071_201110_안산대학교, 다문화멘토링 한국문화체험활동 실시사진.jpg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산학협력단은 안산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학생들의 한국 문화체험활동을 위하여 지난 7일 한국민속촌을 방문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아시아 및 중국에서 온 외국인 중학생 15명과 안산대학교 대학생 15명이 참석하여 한국 전통생활방식도 살펴보고 문화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안산시 거주 외국인 중학생들에게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멘토링프로그램을 2년째 실시하고 있다.

 

작년과 달리 금년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중학교에서 멘토링을 진행하지 못하고 9월부터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영상으로만 보던 대학생 멘토(선생님)를 한국민속촌에서 실제로 만난 외국인 중학생들은 무척 반가워하였다.

 

멘토링을 책임지고 있는 안산대학교 김태한 교수(사회복지과)와 김다연 교수(간호학과)는 “요즘 같은 저출산 시대에 외국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청소년들을 잘 육성하면 대한민국의 귀한 인재가 될 것이다.”라고 입을 모아서 말하면서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안전에 신경 쓰면서 진행한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코로나19상황이지만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하게 하는 특별한 경험일 것”이라고 하였다.

 

안산대학교의 만족도조사 결과에 의하면 멘토링에 참여하는 외국인 중학생들의 대부분은 성인이 되어서도 대한민국에서 살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멘토링프로그램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리번호 : 20-071

☞ 관련기사 : 베리타스알파, 신아일보, 인천일보, 한국대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