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고 : 안산대학교 관리 2022-18호
교육환경 개선 실습실(강석봉기념관 B2층) 리모델링 공사
(건축부분) 업체선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교육환경 개선 실습실(강석봉기념관 B2층) 리모델링 공사(건축부분)
나. 공사개요
1) 공사범위 : 강석봉기념관 B2층
2) 공사현장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대학로 155(일동) 안산대학교 강석봉기념관
3) 공사기간 : 2022,12.05(월) ~ 2023.01.27(금)
다. 사업예산 : 국고
※ 본 공사는 건축 및 기계설비부분에 대한 공사이며 전기, 통신, 소방은 대학에서
별도 분리 발주 함
2. 입찰방법
가.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나. 총액입찰(단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세부 산출내역서 3부를 제출하여야 함)
3. 참가자격
가. 공고일 기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면허 또는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
공사업 면허를 소지하고
나. 서울특별시,인천광역시,경기도에 본사를 둔 업체로 관계법령상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로 본 공사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다.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실내건축 또는 리모델링(교육연구시설,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 단일도급공사 8.5억원 이상의 실적을 보유한 업체
※원도급 공사실적만 인정하며, 하도급 실적 및 단일공정은 안됨(예 도장, 도배 등)
라. 현장설명에 참가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마. 입찰 참가자는 업체의 대표자 또는 입찰참가신청서상의 위임을 받은 자.
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 제27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는 입찰참가를 제한함.
4. 현장설명회(현장설명회 미 참가 업체는 입찰참가 불가)
가. 일 시 : 2022년11월10일(목) 15시
나. 장 소 : 안산대학교 본관 5층 컨퍼런스룸
다. 현장설명회 등록 : 2022년11월10일(목) 14시30분 ~ 15시까지(이후시간 등록 불가)
라. 참가자격 :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로 현장설명 참가신청서
아래서류를 모두 제출한 자(1가지라도 미 제출자는 접수 불가)
마. 제출서류
1) 현장설명 참가신청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2) 사업자등록증사본(원본대조필) 1부
3)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면호 또는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사본(원본대조필)1부
4)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증명서, 사용인감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각 1부 (공동대표일 경우 각 인감증명서 및 등본 제출)
5) 공사실적증명서 1부(본 공고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원본으로 하며
발주기관장의 확인 및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를 필히기재할 것), 협회 실적증명서 제출 시
(원도급 확인 가능한서류(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필히 첨부)/미 제출자 실적 인정 안됨
6) 청렴이행 서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7) 사고확인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8)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9)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10)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11)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12)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각 1부
13) 대표자가 등록 시 : 신분증(사본) 1부
대리인이 등록 시 : 위임장(원본), 재직증명서(원), 신분증 사본 각1부
5. 입찰참가 구비서류 제출
가. 입찰일시 : 2022년11월25일(금) 15시(등록 : 14:30 ~ 15시까지)
※ 등록시간 이후 입찰 참여 불가
나. 장 소 : 안산대학교 본관 5층 AU컨퍼런스룸(본관 505호)
다. 구비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본 대학 소정양식, 현장에서 배부)
2) 현장설명 시 사용한 사용인감 및 사용인감증명서(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도장
3)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사본 각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한함)
4)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보험증권)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업자등록번호 : 134-82-06939]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본 대학에 귀속함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시한 업체
단 낙찰금액이 현저히 낮아 동 금액으로 공사를 하기 곤란하다고 대학에서 판단 될 경우
낙찰 업체로 결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업체에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7. 법정 정산과목 대상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품질관리비는 시험대상항목에 따라 내역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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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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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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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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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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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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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7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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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67,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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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5,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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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27,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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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55,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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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계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6장에 정한 바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 등,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하수급인 포함)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해당공사의 대가 지급 시(기성 및 준공) 관할 공단에서 발급받은 공사현장명이 기입되어 있는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사의 현장명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았거나가항의 보험료 고시금액에 미달하는보험료는 최종 준공 시 감액 정산합니다.
8.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
가.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가 건설기계 임차 시 반드시 공정거래위원회「기계업종 표준
하도급 계약서」를 체결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발급하여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업자(장비와 인력을 투입하는 업체)는「건설산업기본법」에 규정된 하수급인의 권리와
의무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또는 하수급인)는 건설기계 임대 시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대
여대금 지급보증서(또는 직불 합의서) 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사용 금액에 대하여는 사후
정산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에 따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소규모 공사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현장별 보증서를 착공
일 이전까지 발주처에 제출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됨
10. 질의 및 답변
가. 현장설명 참가업체 중 입찰 등에 필요한 질의 및 문의사항은 2022.11.16(수)
15시까지 서면으로(대표자인감 날인)작성 후 스캔하여, 메일(ikimds@ansan.ac.kr)로 제출
하여야 하고, 유선으로 접수여부를 확인을 해야 함.
나. 질의에 대한 답변은 2022.11.17(목) 16시까지 현장설명에 참여한 모든업체가
열람가능하도록 본 대학 홈페이지(www.ansan.ac.kr) 안산광장 구매/공사란에
탑재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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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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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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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본 공사는 노무비지급확인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서 준공계 제출 시 노무비 지급
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미 제출시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낙찰자가 추후, 하도급 계약을 체결 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을
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하는 “하도급대금 직불 합의서”를 제출하
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직불합의서를 제출 못할 경우에는 “하도급대금 지급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및 현장설명일 당일 배부할 현장설명서
과업지시서 시설공사 계약일반조건,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설계서,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
야 하고, 본 공사에 관련된 사항 중 변경사항에 대하여 학교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열람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마. 본 공사는 분리발주 대상 공사로서 다른 공종(전기,통신,소방)과의 일정 등
업무협조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바. 기타 사항은 행정지원처 관리팀으로 문의바람 (☏ 031-400-7061, FAX.031-400-7058)
첨부 :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
2. 청렴이행 서약서
3. 사고확인서
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5. 공사에 따른 법정경비 계상 및 사후 정산내용 확약서
6. 하자보수 처리 이행 확약서
7. 위임장 양식
8.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위와 같이 공고함
2022. 11. 03
안 산 대 학 교 산 학 협 력 단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