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콘텐츠과의 교육과정은 두개의 주된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한 분야는 아이디어를 H/W나 S/W로 구체화시키는데 필요한 기술들을 교육하는 3D콘텐츠기술 분야이며, 또 다른 한 분야는 경쟁력있는 콘텐츠 상품을 기획하고 구체화된 상품의 판매 가치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기술들을 교육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입니다.
스마트콘텐츠과는 4차 산업혁명 이후 대한민국 산업의 축은 기존의 전기전자, 기계, 화학 등 단순 공학의 산업구조에서 문화 및 콘텐츠 신산업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산업구조 변화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 인재들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스마트콘텐츠학과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H/W나 S/W로 구체화시키는 데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는 ‘3D 콘텐츠 기술 전공’과 경쟁력 있는 콘텐츠 상품을 기획하고 구체화한 상품의 판매 가치를 올리며 마케팅 경영기술을 교육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