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영철학

총장의 경영철학과 리더십 총장의 경영철학과 리더십 어려운 환경, 어두운 터널을 뚫고 강한 대학으로서 학생들의 손에 큰 가치를 쥐어주는 대학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대학발전위원회 발대식 김주성 총장 연설 중에서 (2016.04)

기독교정신으로 설립된 안산대학교는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한다’라는 교육목표 아래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인’,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 ‘융·복합 사고능력을 갖춘 창의인’을 양성하고 배출하고 있습니다.

안산대학교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2014~2018), LINC사업(2012~2016), 학생해외현장실습파견사업, K-Move스쿨(세계로)해외취업연수사업과 청년취업아카데미(산업인력관리공단), 기술혁신사업/위탁기술개발사업과 S/W 융합채용연수사업(지식경제부),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산시로부터 안산지역 5개 보육기관, 안산화정영어마을, 안산평생학습관을 수탁 운영하고 있어 대학의 연구 · 봉사활동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의 중점사업으로 진행했던 ‘NCS기반 교육환경 구축사업’은 대학의 다양한 실습시설을 개선하고 최신화하여 현장실무에 맞는 실습교육인프라를 실현하였습니다.

‘글로컬(Glocal)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실무중심대학’ 선언

2023년은 안산대학교 개교 50주년입니다.

대학의 전통을 이어가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개교50주년까지 취업률과 학생충원율 Top5를 목표로 ’AU VISION 2021(505 PROJECT)’를 수립하였습니다. 취·창업, 교육혁신, 특성화, 수요자중심, 전략경영의 5대 전략방향과 이에 따른 25개 전략과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실무중심의 전문 인재를 길러내는 바탕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안산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실천과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공헌 한다’ 는 사명을 완수해 나갈 것입니다.

총장 김주성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