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원 양성기관 평가 “A”등급 받아) 상세정보
제목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원 양성기관 평가 “A”등급 받아
작성일 2018-04-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995
첨부파일 04_20180322_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받아.jpg [77,883 byte]

EMB000006d80b62

 

나를 알아주는 대학 안산대학교

 

보 도 자 료

 

(입학홍보팀 031-363-7701)

관리번호: 18 – 04

배 포 일: 03. 23 오후

사    진: 1매

매    수: 총  1쪽

 

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원 양성기관 평가 “A”등급 받아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22일 “2017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유아교육과가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시행하는 교원 양성기관 평가는 교육대학과 사범대학, 일반대학 교육과, 교직과정, 교육대학원 등 교원양성기관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등을 종합 평가함으로써 예비교원 양성교육의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관의 자기발전 노력을 유도해 우수교원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된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 C등급을 받은 대학은 교원양성정원의 30%를, D등급을 받은 대학은 50%를 감축하며, E등급은 받은 대학은 해당 학과를 폐지할 계획이다.

 

 안산대학교 교무처장 김진영 교수는 “한국교육개발원으로부터 21일 공문을 받았다. 내용은 ‘2017년 교원양성기관 평가 결과 확정 통보’로 우리대학 유아교육과가 ‘A’등급을, 간호학과가 ‘B’등급을 받았다는 내용이다. 교원양성학과의 정원 감축을 포함하는 질 관리를 목표로 시행하는 이번 평가에서 현행 유지를 받은 것은 우리대학의 교원 양성과정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김 처장은 “간호학과에서 ‘B’ 등급을 받은 이유는 국·공·사립학교 교원임용율이 낮을 뿐, 그 외의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근 보건교사 임용고시에서 합격생이 배출되어 다음 평가에서는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유아교육과 수업 모습

관련기사: 천지일보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