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안산대학교, 2학기부터 학점교류 제도 시행) 상세정보
제목 안산대학교, 2학기부터 학점교류 제도 시행
작성일 2020-09-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62
첨부파일 048_20200904_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2학기부터 학점교류 제도 시행 사진2.jpg [287,994 byte]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수도권 일부 대학과 체결한 학점교류 협약에 따라 2학기부터 교류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학점교류는 대학 간 교류를 통해서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할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교류대학이 개설하는 다양한 전공과 교양을 선택하여 수강하고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안산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드론 기술, 창의적 사고와 발명, 그리고 안산대 특화 웰니스 분야를 학습할 수 있는 ‘웰니스 감성터치Ⅱ’를 2학기 교류과목으로 개설하여 동양미래대, 서울예술대, 인하공업전문대, 연성대 학생 65명이 수강하고 있다.

 

한편 안산대 학생들은 교류대학에서 개설한 싱글라이프의 건강노하우(동양미래대), 예대특강, 인문학으로 읽는 미술, 한국예술과 미학(서울예술대), 식생활습관과 건강(유한대), 4차산업기술의 이해(인하공업전문대)에 44명이 수강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변성원교수는 “웰니스 감성터치Ⅱ”과목에 수강하는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고 있어 타 전공 학생들과 함께 하는 학점교류가 새롭고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학점교류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은 “현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추후 대면 강의가 진행되면 참여하는 학생들과 관심 있는 분야의 학업에 대해 논의하고 인적교류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안산대는 19년 12월 서울예술대와 융합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약을 시작으로 지난 7월 동양미래대, 연성대학교, 유한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와 대학 간 협력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관리번호 : 20-048

☞ 관련기사 : 베리타스알파, 인천일보, 파이낸셜뉴스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