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안산대학교, 다문화멘토링프로그램 사업 선정) 상세정보
제목 안산대학교, 다문화멘토링프로그램 사업 선정
작성일 2020-09-0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06
첨부파일 047_20200903_안산대학교, 다문화멘토링프로그램 사업 선정 사진.jpg [297,338 byte]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2020 지역 대학 연계 다문화멘토링프로그램” 위탁기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안산대학교는 2019년, 2020년 연속 안산지역의 다문화가정 중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함께 성장하는 안산교육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이 지역 대학 협력을 통한 다문화가정 학생의 총체적 성장을 지원하고, 중도입국 · 학교 부적응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신장, 지역과 연계한 만남의 멘토링을 통한 다문화가정 학생의 적응지원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대학교가 각 분야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추진한다. 운영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로 안산대학교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다문화가정 중학교 학생을 멘티로 지원하고, 서로 꿈을 나누며, 사전교육을 통한 안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종철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이전부터 다양한 다문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우리 대학이 가진 웰니스 인프라와 다문화 교육 기부를 통해 쌓은 노하우가 인정받아 2년 연속 같은 사업에 선정되었다”며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실시간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비대면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적인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 안산대학교 2019년 다문화멘토링프로그램 성과확산포럼

 

관리번호 : 20-047

☞ 관련기사 : 베리타스알파, 인천일보, 신아일보, 한국대학신문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