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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평가인증대학

보도자료

연합뉴스
안산대,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 심사'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3-01-31 17:00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 심사에서 안산대학교 총장이 인증서를 수여받는 사진

(서울=연합뉴스)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 심사'에서 72개 평가요소 모두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행됐다.

안산대는 "9개 인증 기준, 27개 세부 기준, 72개 평가 요소로 평가된다"며 "평가요소 중 한 개라도 불충족되면 조건부 인증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안산대는 "향후 5년 동안 인증이 유효하다"며 "2014년부터 정부의 행·재정 지원 평가 시 인증 심사 결과가 반영된다"고 전했다.

안산대는 전 구성원의 '혁신비전 2016' 공유, 교수학습능력 향상,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취업 연수 사업, 지역사회와 연계한 안산화정영어마을, 안산시 평생학습관 수탁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주성 총장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기관평가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역량 평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한 만큼 최고 전문지식인 양성에 온 힘을 다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관편가인증이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인증원이 규정한 교육의 질 기준을 충족하거나 또는 초과하는 대학 또는 기관에 대해서 평가를 통해 그 질을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인증기준
인증기준의 구조. 1단계(기준:대학 운영 전반과 교육의 활동 구성을 위한 핵심기준 9개). 2단계(세부기준:핵심기준 달성을 위한 세부적 활동 기준, 대학운영 및 교육의 활동 구성요소, 기준의 하위 구성요소, 총 27개). 3단계(평가요소:세부기준의 충족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점검 및 진단근거, 세부기준 하위 구성요소, 총 27개). [출처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평가인증기준과 세부기준
평가인증기준과 세부기준.  
						1단계 기준1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1.1 사명과 교육목표, 1.2 특성화 및 발전계획). 
						1단계 기준2 교육(2.1 교육과정, 2.2 교수학습, 2.3 학사관리, 2.4 교육성과, 2.5 평생교육).
						1단계 기준3 산학협력(3.1 산학협력 교육활동, 3.2 취업지원 활동, 3.3 현장실습).
						1단계 기준4 학생(4.1 학생지원 체제, 4.2 학생활동 지원, 4.3 학생복지 지원).
						1단계 기준5 교원(5.1 교원의 선발과 평가, 5.2 교원의 역량계발 및 복지, 5.3 교원의 교육 및 연구).
						1단계 기준6 도서관 및 정보지원(6.1 도서관 및 정부자원 지원체제, 6.2 도서관 및 정보자원 서비스 개선).
						1단계 기준7 경영 및 재정(7.1 리더십과 행정관리, 7.2 직원, 7.3 재정계획, 7.4 재정운영의 합리성과 투명성).
						1단계 기준8 교육시설 및 자원(8.1 물적자원 계획, 8.2 교육 및 복지시설, 8.3 실험실습 기자재 및 재료).
						1단계 기준9 대학의 책무와 교육개선(9.1 대학의 책무, 9.2 교육개선).
						1단계 총 9개와 세부기준 총 27개. [출처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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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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